터보차저와 수퍼차저: 흡기의 기능
둘 간의 차이점을 논의하기 전에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터보차저와 수퍼차저가 어떻게 연계되는지를 이해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터보차저와 수퍼차저는 과급 시스템입니다. 이 두 시스템은 컴프레서를 이용해서 압축된 공기를 엔진으로 보냅니다. 압축된 공기 덕분에 추가 산소가 엔진에 도달하게 되고, 이는 출력을 추가로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터보차저와 수퍼차저간의 주요 차이점은 에너지원입니다. 터보차저는 자동차의 배기가스를 사용하고, 2개 팬 즉, 터빈 팬과 컴프레서 팬이 배기가스를 통해 회전합니다. 반대로, 수퍼차저는 엔진에 의해 직접 동력을 받습니다. 벨트 풀리가 기어를 구동해서 컴프레서 팬이 회전하도록 만듭니다.
다른 동력원: 터보차저와 수퍼차저
터보차저, 최신 엔진에서 새로운 목적을 발견하다
고성능 자동차와 레이싱 개소에 사용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터보차저와 수퍼차저는 엔진으로부터 훨씬 더 많은 출력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터보차저만 최근에 주류화에 성공해서 현재는 주요 자동차제조업체들이 연비 향상을 위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단에서부터 소형 트럭에 까지 전 라인에 터보 옵션이 적용이 되어 운전자들이 연비가 좋은 엔진에서 충분한 마력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산업에서 여전히 그 기능을 다하고는 있지만, 수퍼차저는 최근 산업 전반에 불고있는 연비 향상 노력에 포함되지는 못했습니다. 수퍼처저는 주로 마력 증가를 위해 설치됩니다. 개소에 상관없이 터보차저와 수퍼차저는 극한의 운전 조건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엔진 오일에 더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집니다. Mobil 1™ 첨단 완전 합성 엔진오일은 가장 가혹한 조건에서 검증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바로 그런 이유로, 유명한 터보차저 엔진(예: 메르세데스-AMG, 포르쉐)과 수퍼차저 엔진(예: 코르벳)을 보유한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Mobil 1을 일부 차량 모델에 공장 충진용 오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