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분석

엔진 및 윤활유 상태를 모니터해서 조기 마모와 오염을 탐지하는 서비스 입니다.
설명
엔진 및 윤활유 상태를 모니터링하면 심각한 마모와 고장이 발생하기 전에 문제와 오염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거의 모든 타입의 이동식 및 고정식 장비의 불꽃이나 압축 엔진에 적용되며 적정 오일교환주기(ODI) 프로그램을 지원해 줍니다.


테스트 | 목적 | 테스트 중요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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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지표 | 엔진 오일의 나트륨, 칼륨 및 붕소 수준 확인 | 마모된 헤드 개스킷, 갈라진 블록 또는 헤드로 인해 발생하는 냉각수 누수를 나타냅니다. |
연료 혼입 | 크랭크케이스를 통해 유입되는 미연소 연료의양 측정 | 크랭크케이스에 연료가 있으면, 오일 점도가 낮아지고, 세정성이 약해집니다. 연료량이 과도하게 많다면 잠재적인 기계적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금속 | 오염 물질과 마모 입자를 비롯해 오일에 유입된금속 물질의 존재 여부 및 함량 확인 | 마모 금속 함량은 장비 부품이 마모가 되고 있는지 또는 유해한 오염물질이 오일로 유입되고 있는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첨가제의 화학적 성질을 구성하는 금속 함량도 보고됩니다. |
산화 | 윤활유의 산화 및 열화 정도 결정 |
산화는 다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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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립자 정량화(PQ) 지수 | 일부 분광분석으로는 일반적으로 탐지되지 않는 철 금속 피로 파괴와 금속 대 금속 접촉 결정 |
PQ 지수는 다음을 초기에 탐지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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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댕 | 오일내의 검댕 함량 확인 (중량 백분율) |
과도한 검댕 오염은 다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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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가 (TAN) | 산성 오일의 산화 부산물 정도 측정 | TAN(전산가) 상승은 오일 산화 증가로 인해 오일 산도가 늘어났다는 의미 일 수 있습니다. |
전염기가 (TBN) | 산의 형성을 중화시키는데 사용되는 오일의 알칼리도 확인 |
TBN(전염기가) 하락은 다음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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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도 | 오일의 흐름에 대한 저항의 정도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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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분 | 수분 오염 여부 확인 | 수분오염으로 심각한 부식 및 그에 따른 마모, 유막 감소 또는 수소 취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